[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시리즈 ]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1) - 일퀘 기초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2) - 일퀘 차단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3) - 업적 일퀘 확률업 이후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4) - 몬드 일퀘 편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5) - 리월 일퀘 편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6) - 이나즈마 일퀘 편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7) - 수메르 일퀘 편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8) - 폰타인 일퀘 편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9) - 나타 일퀘 편
폐기된 공략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3) - 사이클 이론
원신 4.4 버전 업데이트로 업적 관련 일퀘가 나타날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이게 말이 확률 증가지 사실상 거의 항상 업적 일퀘만 나오는 수준입니다.
예전처럼 업적 하나 따겠다고 몇개월을 기다리고, 랜덤성 일퀘 업적에 고통받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조금이라도 일퀘 업적을 좀 더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 몇가지를 소개해드리자면
일퀘 업적 달성 팁
1. 일퀘 차단
일일의뢰 공략 (2) 에서 설명했던 그 방법 맞습니다.
왜 굳이 다시 또 언급하냐면...
업적 일퀘 확률이 높아졌지만 100%는 아니기 때문에 가끔 이렇게 업적과 관련 없는 일퀘가 뜨기 때문입니다.
오른쪽의 '꽃향기가 남아 있는 동안' 일퀘는 어쩔 수 없다 쳐도,
왼쪽의 '엘린, 미래의 기사--' 는 일퀘 차단으로 막을 수 있는 일퀘입니다.
초대 이벤트 띄워놓는다고 손해보는거 없으니 그냥 속 편하게 일퀘 차단 해놓읍시다.
2. 일퀘 스킵
확률 패치 이전에는 일퀘를 스킵할경우 일퀘 주기에서 사라지지 않는 특성을 이용하여
랜덤 요소가 있는 업적 일퀘에서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왔을 경우 일퀘를 완료하지 않고 스킵하는 트릭을 사용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업적을 완료하던 스킵하던 업적 달성이 안되면 어차피 금방 다시 나오기에 일퀘 스킵을 활용할 일이 거의 없어졌지만 일부 예외가 있습니다.
바로 현재 랜덤으로 뜬 일퀘 종류에 따라 다음 진행 단계가 달라지는 일퀘입니다.
(대표적으로 수메르 일퀘의 '황금 요리와 재물운'과 '꽃이 필 때')
이러한 일퀘들은 랜덤으로 뜬 일퀘 종류에 따라 다음 일퀘가 정해집니다.
원하지 않는 종류의 일퀘가 나왔을때 그냥 일퀘를 완료해버리면 일퀘 시리즈가 끝나고 다시 현재 진행 상황으로 돌아올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꼭 업적을 빨리 딸 목적이 아니더라도 이미 완료한 버전의 랜덤 업적 일퀘가 나왔을 경우, 일퀘 대신 수련 포인트로 때우고 귀찮은 일퀘는 스킵해도 됩니다.
3. 기타 팁
- 직접적으로 업적을 주지 않고 후속 일퀘가 업적을 주는 일퀘들도 우선적으로 나오는 일퀘에 포함됩니다.
- 분명히 일퀘 업적이 남았는데 해당 일퀘는 안뜨고 일반 NPC 일퀘만 뜬다면 해당 업적 일퀘의 선행 임무를 완료하지 않은겁니다.
- 일퀘 업적이 없는 평판 임무와 연관된 일퀘는 모든 일퀘 업적을 달성하기 전에는 사실상 보는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확률업 패치 이후의 사이클 이론
정확한 일퀘 메커니즘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냥 일퀘 업적만 노리시는 분은 안읽으셔도 됩니다.
폐기된 공략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3) - 사이클 이론
패치 이전에는 위 링크의 글 내용대로 사이클 이론에 따라 일일의뢰가 나왔습니다.
크게 바뀐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선택한 일퀘 지역에 업적 관련 일퀘가 남아있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업적 관련 일퀘가 나옴
2. 업적 관련 일퀘는 업적을 완료해야만 현재 사이클에서 사라짐
사이클 이론이라는 개념이 완전히 사라진건 아니지만, 일퀘 업적만 생각한다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지역에서 모든 업적 관련 일퀘를 완료할경우 패치 전 사이클 시스템이 동일하게 돌아갑니다.
예시를 들어보면
- 이 소설이 짱이야! × 3 (업적 일퀘) - 살짝 고치면… 뭐가 될까? (업적 일퀘) - 블랙홀 같은 위 - 화주에 있는 객잔 (버전1) - 화주에 있는 객잔 (버전2) - 화주에 있는 객잔 (버전3) |
일퀘 풀에 이렇게 들어있다고 가정하면 일퀘 풀에 업적 관련 일퀘가
'이 소설이 짱이야!' 와 '살짝 고치면… 뭐가 될까?' 가 있기 때문에 매우 높은 확률로 이 둘이 나옵니다.
'살짝 고치면… 뭐가 될까?' 에서 박석을 잘못 골라서 업적에 실패해도 업적을 달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사이클에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 - - 블랙홀 같은 위 - 화주에 있는 객잔 (버전1) - 화주에 있는 객잔 (버전2) - 화주에 있는 객잔 (버전3) |
사이클 내의 업적 일퀘를 모두 완료하고 나서야 '블랙홀 같은 위' 와 같은 사이클에 남은 다른 일퀘들이 나옵니다.
'이 소설이 짱이야!' 같은 경우는 한 사이클당 3회짜리 일퀘인데 한 번에 업적 달성을 할 경우 2회가 남게 되는지 아니면 사이클에서 사라지는지는 아직 확인이 안됐습니다.
이 상태에서 사이클 내의 모든 일퀘를 완료하면...
- 이 소설이 짱이야! × 3 (업적 일퀘) - 살짝 고치면… 뭐가 될까? (업적 일퀘) - 블랙홀 같은 위 - 화주에 있는 객잔 (버전1) - 화주에 있는 객잔 (버전2) - 화주에 있는 객잔 (버전3) |
사이클이 초기화되어 다시 처음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 때는 업적 일퀘가 있어도 업적은 모두 달성한 상태이기 때문에 업적 일퀘가 우선적으로 나오는 일 없이 일퀘 확률업 이전과 동일한 사이클 시스템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