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시리즈 ]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1) - 일퀘 기초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2) - 일퀘 차단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3) - 업적 일퀘 확률업 이후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4) - 몬드 일퀘 편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5) - 리월 일퀘 편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6) - 이나즈마 일퀘 편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7) - 수메르 일퀘 편 (현재글)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8) - 폰타인 일퀘 편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9) - 나타 일퀘 편
폐기된 공략
- 일퀘 업적을 위한 일일의뢰 공략 (3) - 사이클 이론
* 4.4 업데이트로 업적이 있는 일퀘가 나올 확률이 높아지도록 패치되었습니다. 예전처럼 업적 일퀘가 나오기를 기도할 필요가 없습니다.
* 일퀘 이름의 (×n) 표시는 해당 일퀘가 한 주기에 등장하는 횟수인데 지금은 별 의미 없는 수치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 가르시아의 찬가
업적 : 추론 수학의 원리
특이사항 : 업적 달성 시 '가르시아의 찬가·맞춤형 선물' 평판 월드 임무가 해금됨
'가르시아의 찬가·누군가의 메아리' 3회 완료 시 업적 달성
관련 공략글
[원신] 가르시아의 찬가 (추론 수학의 원리 업적)
수메르의 그 악명 높은 일퀘 시리즈입니다. 업적도 업적이지만 평판퀘까지 끼어있다는 점이 특징 일퀘 진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르시아의 찬가 · 핵심 물품 슬라임 잡기 2. 가르시아의 찬가
jeff-jks.tistory.com
예전에는 업적 달성까지 꽤 오래 걸렸지만 3.6과 4.0 패치로 2주기면 업적 달성이 가능해졌고, 지금은 주기같은것도 신경 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일퀘 진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르시아의 찬가·핵심 물품 (×2)
- 가르시아의 찬가·대체품 (×2)
- 가르시아의 찬가·베어링 위에
- 가르시아의 찬가·식은죽 먹기 (×4)
- 가르시아의 찬가·누군가의 메아리 (×3)
첫 일퀘로는 반드시 '핵심 물품'이 등장하고 그 뒤로는 '대체품'과 섞여서 나옵니다.
'핵심 물품'과 '대체품'을 각각 모두 3회씩 완료하면 후속퀘로 '베어링 위에'가 나옵니다.
베어링~누군가의 메아리는 한 번 완료하면 일퀘에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 낚싯바늘 끝의 절경? (×3)
특이사항1 : 3회 완료 시 '제 몫을 다하는 낚싯바늘' 평판 월드 임무 해금
특이사항2 : '제 몫을 다하는 낚싯바늘' 평판 월드 임무 완료 시 '낚싯바늘 끝의 기묘한 시간' 일퀘 해금
◾ 달려라, 힐미
업적 : 한 걸음의 거리
달리기에서 져주면 업적 달성
◾ 모래 속 꽃
◾ 모래 위 꽃·잔향
선행 조건 : '모래 위 꽃' 월드 임무 완료
업적 : 손에 남은 향기
'모래 속 꽃' 일퀘는 다음 세 버전이 존재합니다.
- 물 떠오기
- 고양이 찾기
- 뚠뚠 복숭아 찾기
세 가지 버전을 모두 완료하면 후속 일퀘로 '모래 위 꽃·잔향'이 나옵니다.
'모래 위 꽃·잔향' 일퀘 완료 시 업적 달성
◾ 문제의 전환
◾ 문제의 전환·이론상의 강도
◾ 문제의 전환·적재 문제
◾ 문제의 전환·핵심은 무엇인가?
업적 : 모든 건 배에 달려있다
'적재 문제' 일퀘 완료 시 업적 달성
'문제의 전환'과 '문제의 전환·이론상의 강도'는 한 번 완료하면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 세계를 측량하는 사람!
업적 : 하늘은 높고 땅은…
세 가지 버전 중 랜덤으로 나옵니다.
- 적 토벌
- 비콘 설치
- 비콘 회수
세 가지 버전을 모두 완료 시 업적 달성.
비콘 회수 버전은 비콘 설치를 한 상태에서만 나옵니다.
이미 비콘 설치가 되어있어도 비콘 설치 버전이 또 나올 수 있습니다.
◾ 아카데미아 문답지
업적 : 수메르의 박식가
모든 질문에 답을 하면 업적 달성. 질문은 총 5개이며 일퀘 한번에 이 중 랜덤으로 3개를 질문합니다.
굉장히 특이한 일퀘인데 업적에 답변을 카운트 하는 시점이 일퀘 완료가 아닌 질문에 답을 하는 순간에 바로바로 카운트됩니다.
세 번째 질문에 답을 하기 전에 랜뽑하거나 강종해서 다시 처음부터 대화 하는 방식으로 일퀘 한번에 모든 질문에 답을 해서 업적 달성이 가능합니다.
정답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렇다면 아카데미아에서 학자가 가장 많고, 생론파 학자 위주로 이루어진 학부는?
정답 : 아무르타 학부
이 학부는 원소를 이론의 핵심이라 여기며, 다양한 원소의 힘과 관련된 사물을 연구하고 있지. 그럼 질문, 이 학부의 이름은 무엇일까?
정답 : 스판타마드 학부
그럼 문제, 아카데미아를 지탱하는 큰 나무의 이름은 무엇일까?
정답 : 신성한 나무
자 그럼 문제, 이 장벽들의 이름은 무엇일까?
정답 : 방사벽
자 그럼 문제, 이 동물의 이름은?
정답 : 동물 짐꾼
자 그럼, 이 마물의 이름은 무엇일까?
정답 : 버섯몬
◾ 애완용 뱀 프로젝트
업적 : 불필요한 일
관련 공략글
[원신] 애완용 뱀 프로젝트 (불필요한 일 업적)
원신 전체를 통틀어서 가장 얻기 힘든 일퀘 업적 중 하나입니다. 일퀘 업적 확률 패치가 되었지만 그래도 운빨퀘라는것은 여전하기 때문에 운이 없으면 꽤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일퀘 자체는
jeff-jks.tistory.com
◾ 야옹…야옹야옹? 야옹! 야옹
업적 : 고양이를 찾습니다
라레, 나르기스, 로잔과 모두 올바른 언어로 대화하면 업적 달성
이 일퀘 역시 특이한게 일퀘 완료 시가 아닌 고양이와 대화한 순간 업적 카운트가 됩니다.
예전에는 이 점을 이용하여 고양이와 대화만 하고 사레와 대화하기 전에 일퀘 스킵을 해서 업적 카운트와 일퀘 스킵을 동시에 하는 트릭이 가능했지만, 일퀘 확률 패치가 된 지금은 다 옛날 이야기
◾ 음식과 학문
업적 : 무엇이 문제인가?
완두콩 민트 수프 (민트), 파니푸리 (감자), 샤와르마 (짐승고기) 중 랜덤입니다.
세 가지 음식 버전을 모두 완료하면 업적 달성.
◾ 의사의 처방
업적 : 릴렉스 요법
아즈라, 아프탑, 구르겐 버전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단순히 요구사항만 들어주지말고 세 NPC에게 모두 추가적인 조치를 취해주면 업적 달성
아즈라 : 일퀘 완료 전, 아즈라에게 다시 말을 걸어서 설탕 제출
아프탑 : 일퀘 완료 전, 아프탑에게 다시 말을 걸어서 맛있는 스테이크 제출
구르겐 : 일퀘 완료 전, 구르겐 주변의 잡초를 공격해서 모두 제거
◾ 좋은 약은 구하기 힘들다
업적 : 의사 글씨체
모든 질문에 올바른 답을 해주면 업적 달성.
틀릴 경우 후속 일퀘가 발생하니 주의
증상 | 첫 번째 선택지 | 두 번째 선택지 | 세 번째 선택지 |
두통이 심하다고 하는군 | 허브 | 센 불 | 약재가 위로 떠오를 때까지 |
복통이 심하다고 하는군 | 적념과 | 약불 | 약재가 완전히 무를 때까지 |
눈이 잘 안보인다고 하는군 | 별버섯 | 센 불에서 달이다 약불 | 탕약 색깔이 진해질 때까지 |
◾ 타향으로 향한 어용
업적 : 일을 위하여
일퀘에서 요구하는 양을 무시하고 신선한 버섯을 모두 캐서 제출하면 업적 달성
◾ 피지 않는 꽃 (×3)
◾ 꽃이 필 때
업적 : 뿌리까지 싹둑
관련 공략글
[원신] 꽃이 필 때 (뿌리까지 싹둑 업적, + 구라구라꽃 버전인지 확인 방법)
'꽃이 필 때' 일퀘의 등장 조건은 '피지 않는 꽃' 일퀘 3회 완료 입니다. (비료 주는 버전, 물 주는 버전 상관 없음) '꽃이 필 때' 일퀘에서 피운 장미가 사실 구라구라꽃이었고, 그 구라구라꽃을 쫓
jeff-jks.tistory.com
◾ 황금 요리와 재물운
업적1 : 칼리미의 버섯몬
업적2 : 재물운의 위력
관련 공략글
[원신] 황금 요리와 재물운 (재물운의 위력, 칼리미의 버섯몬)
퀘스트 플로우도 복잡하고 운빨 요소까지 첨가된 업적입니다. 대부분 공략 블로그 같은 곳에서는 지들도 업적 달성 조건을 정확히 모르니까 대충 한 번 클리어한 스샷들 올리고 "성공하거나 실
jeff-jks.tistory.com
◽ 《소환왕》
특이사항 : 완료 시 '《소환왕·하편!은 언제…》' 월드 임무 해금
월드 임무 해금에 필요한 일퀘